2023년 명주프리마켓 운영규정
1. 명주프리마켓은 불편하지만 모두를 위한 친환경마켓을 지향합니다.
2.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5시며 완판 시에도 행사 마감 시간을 지켜주세요.
3.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 가능합니다.
(*현장 접수 불가)
4. 참가팀은 보물창고 30팀, 나도작가 60팀, 먹거리 20팀, 협동시장 10팀 총 120팀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5. 1팀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통로 포함 3m×2m이고, 추가로 설치하는 테이블은 1개만 사용 가능합니다.
6. 1팀 1코너, 1품목만 신청 가능합니다.(예 : 먹거리+중고물품, 수제물품+중고물품 참여 불가)
7. 상업 목적의 기성제품(떼어온 물건, 새 물건, 재고물건), 불량식품, 대량의 물품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8. 노쇼(당일 불참)방지를 위한 참가보증금과 집기설치 및 유지관리를 위한 발전기금을 받습니다.
(*참가확정 연락을 받으신 분은 안내에 따라 사전입금해 주세요.)
※ 참가보증금 및 발전기금 안내 | ||
참가코너 | 참가보증금 | 발전기금 |
보물창고(1타임) | 1만원 | 1만원 |
나도작가, 먹거리 | 1만원 | 2만원 |
9. 참가 취소는 행사 10일 전까지 사무국에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사전 연락 없이 불참하는 경우 다음 회 참여 제한, 참가보증금 및 발전기금 미반환)
10. 집기(테이블, 파라솔, 의자, 조명 등)은 직접 설치, 정리 해야합니다.
11. 플라스틱컵, 플라스틱빨대, 비닐봉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4년부터는 모든 1회용품 사용이 금지됩니다.)
12. 프리마켓 종료 후 자기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고, 사용한 자리는 깨끗이 청소합니다.
13. 신규 참가자들은 반드시 설명회에 참석해야 합니다.
14.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는 프리마켓 운영진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교환, 환불은 구매 시 직접 안내해 주세요.)
15. 참가자들은 본인만의 특색있는 간판을 제작, 게시합니다.
16. 운영에 필요한 물품은 직접 준비합니다.
(*종이봉투, 종이컵 등)
17. 참가자들은 서로 양보하고 배려해야 합니다.(*분쟁 발생 시 해당 참가자 모두 다음 회 참여제한)
18. 장소의 특성 상 전기 및 수도 사용이 어렵습니다.
19. 이상 운영원칙을 지키지 않는 참가자는 퇴장 조치 및 다음 회 프리마켓 참여를 하지 못합니다.
보물창고 운영원칙
1. 직접 사용하던 물품, 선물 받았지만 나에게 쓰임이 없는 물품만 판매 가능합니다.
2. 뽑기를 통해 뽑은 새제품은 판매 불가합니다.
3. 다른 사람이 구매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의 물품만 판매 가능합니다.
4. 보물창고는 아이들이 많이 참여하는 코너로 2회(11시~14시, 14시~17시)로 나누어 신청을 받습니다.
먹거리 운영원칙
1. 원재료를 이용하여 직접 가공한 먹거리, 직접 재배한 농산물만 판매 가능합니다.
2. 건강하지 않은 재료로 만든 인체에 유해한 불량식품 판매 불가합니다.
3. 화기는 가스버너만 사용 가능하고, 종이 소재의 용기만 사용 가능합니다.
4. 품질(위생, 보존 등)을 위한 최소한의 1차 포장만 가능합니다.
나도작가 운영원칙
1. 직접 디자인하여 수가공한 물품만 판매 가능합니다.
2. 물품의 제작과정을 담은 사진을 게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3. 비닐 소포장 사용 불가합니다.